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현 프로필 움짤 비키니 임신 담배 속옷화보 나이 광고 블랙박스 스타킹 AOA 뒤태 퇴출 이홍기 지코 편지 인스타 일기 고통 키 혈액형 몸매

by 도도80(DoDo80) 2022. 5. 24.
반응형

본명은 김설현입니다. 1995년 생입니다. 올해 278살입니다.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작동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167cm 48kg, A형이라고 합니다. 반려견으로는 덩치 팝콘이 있다합니다. 

 

 

대한민국의 걸그룹 AOA의 멤버이자 배우이다. 그룹 내에서 서브보컬, 리드댄서, 센터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2010년대 중반부터 차세대 CF 스타이자 한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서 큰 인기를 얻으며 그룹 내 에이스로 활약했다. 현재는 영화 및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활동 반경을 넓혀오고 있다.

 

 

연습생이 되고난 뒤인 경기예술고등학교 재학 시절, 3년 동안 얼굴 한번 제대로 보기 힘들었다는 얘기가 들리는데 그 이유는 대부분의 시간을 잠을 자면서 보냈기 때문이라고 한다. 밤 늦은 시간까지 춤 연습, 노래 연습을 하느라 많이 힘들었을 듯. 학교에 대한 애정은 남다른지, 작년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3기의 졸업공연 '쇼팔로비치 유랑극단'을 보러 오기도 했다.
데뷔 전 같은 소속사 FT아일랜드의 '지독하게'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2014년 5월 28일,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월드컵 응원쇼 뜨거운 함성 가자 브라질로'에 출연하여 오랜만에 방송 공연에 모습을 드러냈다. 2014년 7월 10일 방송된 엠 카운트다운 걸그룹 스페셜 방송에서 드디어 설현이 포함된 짧은 치마 무대를 선보였다.

2015년 'Heart Attack' 쇼케이스 때는 개인 활동만 하다가 간만에 멤버들과 함께하게 되어 결국 눈물을 흘렸다. 처음엔 우는 게 아니라고 강력하게 부정하였지만 결국에는 인정하였다. 심쿵해로 컴백 후, 주간 아이돌에 출연했을 때에도 등장하지 못했는데 이는 드라마 촬영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다.

배우 활동 중에는 본명인 '김설현'을 사용한다. 상황에 따라 활동명 '설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강남1970 프로모션 중에는 시사회나 무대인사 등의 자리에서 '김설현'과 'AOA의 설현'이라는 소개를 병행해서 사용하였다. 하지만 스탭롤 등 공식적 명칭은 본명을 사용. 2015년 5월 방영된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에서는 활동명 설현을 사용하였고, 그 이후 출연작인 살인자의 기억법부터 가장 최근 출연작인 낮과 밤까지 계속해서 본명을 사용 중이다.

 

2016년 8월 디스패치를 통해 설현 과 지코가 열애중이라고 기사보도되었다. 이후 5개월째 만남을 지속중이라고 인정했다. 이후 열애설이 보도된지 1달여만에 결별했다. 

 

설현은 "사는 것 자체가 고통스러운 일이므로 고통스러운 일이 있더라도 특별히 더 고통스럽게 여길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는 더 달콤하다. 고통스럽더라도 고통스럽지 않다"며 "본래 공허하니 사는 일 중엔 애쓸 일도 없다. 세계는 아무래도 좋을 일과 아무래도 좋을 것으로 가득해진다"는 문구에 대해 형광펜으로 강조했다.

이어 설현이 게재한 내용에는 "아무래도 좋을 일과 아무래도 좋을 것. 살아가려면 세계를 그런 것으로 가득 채우는 것이 좋다고 애자는 말한다"라는 글 부분에도 다시 한번 체크했다.


또 설현은 "그녀는 세계란 원한으로 가득하며 그런 세계에 사는 일이란 고통스러울 뿐이라고 말한다. 모두가 자초해서 그런 고통을 받고 있다고 말한다. 필멸, 필멸, 필멸일 뿐인 세계에서 의미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는데, 애쓸 일도 없고 발버둥을 쳐봤자 고통을 늘릴 뿐인데"라며 의미심장한 문구들에 대해 계속해서 설명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