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탕웨이 김태용 남편 색계 비키니 딸 임신 결혼 근황 자녀 몸매 프로필 시상식 헤어질 결심 박찬욱

by 도도80(DoDo80) 2022. 5. 26.
반응형

배우 탕웨이는 1979년 10월 생으로 현 42세 입니다.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에서 출행하였습니다. 학력은 중앙희극학원으로 표시 되어 있네요 키는 172cm A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배우자는 김태용입니다. 슬하에 딸 이 있습니다. 

중화권 배우 가운데 한국 매체에서도 상당히 많이 언급되는 배우 중 한 명이다. 한국 영화감독 김태용과 결혼하면서 국내에서의 인지도가 한층 더 늘었다. 한국에서 인기가 많다보니 혹시 한국에서만 유독 인기가 많은 배우가 아닌지 궁금해하는 경우도 많은데, 중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수준의 인기를 가진 톱스타이며 중화권 영화상도 꽤 많이 수상했다. 서구권에도 《색, 계》의 열연 덕분에 제법 많이 알려진 배우다.


《색, 계》에서 단아하면서도 묘하게 고혹적인 이미지를 펼치며 왕자즈의 여러 모습을 훌륭하게 잘 연기했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베드신의 높은 수위와 눈빛 연기도 매우 화제였다. 하지만 영화 내의 겨털[4] 노출 논란과 항일운동을 하던 왕자즈가 일본 제국과 결탁한 매국 괴뢰 정부인 왕징웨이 정부 인사와 가지게 되는 사랑의 감정, 그리고 그 마지막 무언가의 논란 때문에 중국 내에서의 활동은 제한받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약 1억 8,000만원 상당의 금액을 들고 영국으로 떠나서 살게 된다. 길거리 모델이나 초상화를 그리는 일을 하면서 돈을 모으게 되고, 그러면서 공부도 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활동이 좀 뜸했다가[5] 홍콩 시민권을 취득하고 주로 홍콩에서 활동했다. 이때 출연한 영화가 로맨틱 코미디인 《크로싱 헤네시》이다. 홍콩 4대천왕 중 한 명인 장학우와 함께 나왔는데, 부스스한 스타일에 소박한 화장을 하고도 미모가 빛을 발한지라,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이 영화는 대한민국 팬들 사이에서는 움직이는 탕웨이 화보집으로 통한다.


2019년 7월에는 영화 《지구 최후의 밤》이 개봉했다. 앞서 제71회 칸 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개봉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2019년 8월에는 남편인 김태용 감독의 신작 《원더랜드》에 출연한다는 기사가 보도됐다. '세상을 떠난 가족, 연인과 영상통화로 다시 만나는 이야기를 담은 SF 멜로 영화'라고 알려졌다. 2020년 4월에 크랭크인하였으며 9월에 크랭크업했다. 그녀의 추가 촬영은 2021년 4월에 진행됐다.

국내외 많은 이들에게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한국 영화 《원더랜드》, 《헤어질 결심》에 연이어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엄청난 기대와 주목이 쏠리고 있다.
2022년 4월에 영화 《헤어질 결심》이 제75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6월에 개봉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랜만에 칸 경쟁 레드카펫을 밟게 되었다.

 

국내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한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세바퀴에 출연해서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맡은 이후에 탕웨이가 훨씬 어려보이고 예뻐져서 이후에 탕웨이 메이크업을 하러 중국이나 홍콩을 가기도 하고, 심지어 탕웨이 결혼식 화장까지 맡았다고 한다. 사실 정샘물이 맡기 전까지 탕웨이의 메이크업은 부자연스럽고 나이들어보이는 메이크업이 주였는데, 정샘물이 메이크업을 맡은 이후부터 청순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많이 선보였다

미국에서는 브래드 피트를 홀린 사진으로 유명하다. 넋 놓고 탕웨이를 바라보는 피트의 표정이 압권. 보이는 바와 달리 사실 저 사진은 탕웨이가 피트의 팬이라 피트와 인사하기 위해 한참 동안 기다리다 만나는 장면을 찍은 것이다. 피트가 그 사실을 알고 더 젠틀하게 대해 줘서 저런 장면이 나왔다고 한다.

스포티비뉴스 취재 결과, 탕웨이는 칸에서 예정된 영화 '헤어질 결심' 공식 일정을 전날 마무리하고 이날 오전 칸을 떠나 니스 공항으로 향했다. 행선지는 한국 또는 베이징이 될 전망이다. 갑작스러운 출국이 아닌, 공식 일정이 마무리된 가운데 예정된 스케줄에 따라 움직인 것으로 알려졌다. 탕웨이는 이번 영화제 공식 경쟁부문 초청작인 '헤어질 결심'의 주연으로 칸에 방문했다. 지난 23일 오후 6시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성황리에 마쳤고, 외신들의 쏟아지는 호평을 받으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특히 감독 박찬욱에게 강한 신뢰를 보이며 "감독님이 저에게 서래 같은 인물을 선사해주셨다. 프리미어 직후 '제 삶을 완전하게 만들어주신 분'이라고 말씀드렸다. 그 문장 하나로 박 감독님과 일한 것이 요약이 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많은 주목을 받는 만큼 '헤어질 결심'은 경쟁 부문의 수상 가능성이 유력한 작품이기도 하다. 별점 5점 만점을 준 가디언의 피터 브래드쇼는 "와우 방금 황금종려상과 여우주연상 수상작을 본 건가요?"라며 유쾌하면서도 강력한 찬사를 남기기도 했다. 탕웨이의 놀라운 연기가 여우주연상 가능성까지 보인 것이다. 오는 28일 칸 영화제 폐막 및 시상식까지는 약 3일이 남았다. 수상 가능성이 거론되는 탕웨이가 시상식 결과를 확인하지 않고 칸을 떠나는 것은 이례적 움직임으로 눈길을 끈다. 다만 아직 영화제가 한창 진행 중인 만큼, 수상이 가시화되면 다시 칸으로 돌아올 여지도 남아있어 주목된다. 한편 '헤어질 결심' 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국내 개봉일은 오는 6월 29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