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건모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성폭행 무혐의 술 미우새 집 차 재산

by 도도80(DoDo80) 2022. 6. 10.
반응형

김건모 프로필

 

1968년 1월 생으로 현재 54세입니다.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165cm, 57kg 입니다 어머니는 이선미로 미우새에 많이 출연을 했었습니다. 학력은 서울 신월 국민학교, 화곡중학교, 화곡 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서울예술전문대학에 국악과로 입학하였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데뷔는 1992년 정규1집 잠못드는밤 비는 내리고 입니다. 

별명이 많은대요.. 국민가수, 한국의 스티비 원더, 김건반, 깜상, 연탁, 마른털,쉰 건모 등등이 있습니다. 

 

1990년대 대표하는 대한민국 가요계 전설중에 한명으로 국민가수라는 타이틀이 전혀 손색이 없는 대표적인 가수입니다. 대한민국 최단 기간 최다 음반 판매량 기네스 기록 소유자입니다. 골든디스크 3회연속 대상 수상자이기도 하며, 1994년 지상파 3사 연말 가요제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상,까지 5대 가요 시상식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상파 가요대상 시상식이 사라진 현재 시점에서 이 기록을 보유한 가수는 김건모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시대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남녀 노소 누구나 사랑하던 가수입니다. 

 

핑계는 전국적으로 한국에 래게음악이 유행되게 하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잘못된 만남은 역대 최다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한국 대중음악에 역사적인 기록을 올렸습니다. 그 외에도 히트곡이 즐비한데.. 작곡가 윤일상은 자신의 책 나는 스무살이다에서 그가 음악적 능력에 있어서는 조용필 다음으로 대단한 상상을 초월하는 가수라고 평가했습니다. 

 

보컬, 작곡, 편곡, 피아노 등 다방면으로 어마어마한 실력을 갖춘 뮤지션, 하이톤의 끼랑끼랑하면서 부드럽고 간드러지는 바이브레이션이 들어간 독특한 목소리 때문에 데뷔때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금도 그의 목소리만 듣고 음색발이라며 보컨 실력을 폄하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김건모의 노래를 불러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그의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기에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레게나 소울 방면의 창법에 능하며 초기 히트곡은 소울이었으나 점점 레게나 하우스 쪽으로 가다가 2000년대 들어서 소울이등으로 다시 방향을 틀었다. 신승훈과 함께 프로듀서 김창환의 대표적인 아티스트 중 하나이며, 피아노 솜씨도 수준급이며 많은 자작곡을 가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서울예대 86학번 국악과였던 김건모는 졸업 후, 같은학교 선배인 박미경의 소개로 프로듀서 겸 작곡ㆍ작사가인 김창환을 만나게 된다. 6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혹독한 프로듀싱을 받은 김건모는, 1992년 10월 무렵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29]를 타이틀로 1집 앨범을 발표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라디오에서는 그의 노래들이 나오기 시작했고, 그 뛰어난 노래실력만큼이나 독특한 음색에, 대중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음반판매량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그 인기에 TV프로그램에서도 섭외전화가 쇄도하자, 그는 기쁜 마음으로 방송에 출연하기로 했는데그가 처음으로 출연한 방송이 TV에 나오자 갑자기 음반판매량이 수직상승이 아닌, 수직하락을 하기 시작했다. 원인은 바로, 가창력과 음색에 비례하는 외모를 상상했던, 대중들의 기대에 한참 못미치는 까무잡잡한 피부와 상대적으로 못생긴 얼굴 때이었다. 하지만 그는 낙심하지않고 계속해서 각종 오락프로그램에 열심히 출연하여 예능감각을 뽐냈고, 방송사를 오갈 때마다 타 가수와 직원들에게 꾸준히 인사하며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다져갔다. 결국 그는 멋진 외모가 아닌, 친근감과 가창력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다시 끌어모았고, 이로서 앨범판매량 또한 다시 상승하게 되었다. 덕분에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었고,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에서 이어지는 같은 앨범의 후속곡 첫인상이 1993년 11월 가요톱텐 5주 1위 골든컵을 수상하면서 마침내 그 결실을 맺게 된다. 이것은 외모 공개 한 번 잘못했다가 묻힐 뻔 한 그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였으며, 데뷔한지 13개월만에 이뤄낸 쾌거였다. 그의 음악은 가요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음색과 노래였으며, 당시에만 해도 생소했던 재즈와 소울을 기반으로 힙합, 레게가 가미된 '흑인 음악' 그 자체를 흥겨운 멜로디에 녹여내 대중음악의 새로운 길을 열어주었다. 이 1집 앨범은 70만 장이 팔리며 신인치고는 상당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방송 3사의 신인상, 10대 가수상, 신세대가수상을 석권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2019년 5월 김건모 콘서트 뒤풀이에서 지인의 소개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일사천리로 같은 해 10월 혼인신고를 했다. SBS TV '미운 우리 새끼' 등을 통해 노총각 일상을 보여주며 주목 받던 김건모가 열 두살 띠동갑 이상의 나이차와 나는 연인과 결혼한다는 사실로 당시 큰 화제가 됐다. 

 

김건모는 이후 각종 송사에 휘말리면서 활동을 중단했다. 당시 계획됐던 콘서트도 무산됐다. 아울러 김건모는 지난 2016년 서울 논현동의 주점에서 접대부로 일하던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피소되기도 했다. 해당 건에 대해 검찰은 지난해 11월 무혐의로 결론 내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