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아이폰15 USB-C 전환? 언제부터? 라이트닝 포트는..

by 도도80(DoDo80) 2022. 5. 14.
반응형

 

애플은 그 동안 아이폰에서는 USB-C 대신 라이트닝 포트를 고집해 왔다. 하지만 이 같은 관행은 내년부터 달라질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2023년 출시될 아이폰15에는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충전방식이 탑재될 전망이라고 맥루머스가 11일 애플 전문가 궈밍치를 인용 보도했다.

애플은 아이폰5에 처음 라이트닝 포트를 사용한 이후 지금까지 고집을 꺾지 않고 있다. 그 사이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많은 기기들은 연이어 USB-C를 탑재하면서 사실상의 충전 표준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달엔 유럽의회의 내부시장 및 소비자보호위원회(IMCO)가 모바일 기기 충전기를 USB-C로 통일하는 법안을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통과시키면서 이런 추세에 힘을 실었다.

유럽연합(EU)이 충전표준 법안 제정에 한 발 다가서면서 아이폰에 라이트닝 포트를 고집해 왔던 애플의 행보에 관심이 쏠렸다.

이런 가운데 궈밍치는 이날 “부품공급업체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애플이 2023년 아이폰에 라이트닝 대신 USB-C를 탑재할 것이 유력해 보인다”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



궈밍치는 또 USB-C로 바꿀 경우 아이폰 충전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 동안 궈밍치는 애플이 당분간 아이폰에는 라이트닝 포트를 고수할 것이라고 예상해 왔다. 특히 그는 애플이 USB-C로 바꿀 경우 마이파이(MiFi) 사업이 지장을 받을 가능성이 있을 뿐 아니라 방수 기능에도 나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반응형

댓글